봄 정원에 핀 데이지 Daisy 알아보기(데이지 꽃말, 키우는 법)
며칠 전부터 정원 저 뒤쪽에 분홍색 작은 꽃이 몇 개 피었다. 듬성듬성 피어나서 그냥 잡초라고만 생각하고 뽑으려고 다가갔는데 가까이에서 본 꽃이 색깔도 그렇고 모양도 너무 예쁜 거다. 이름이 궁금해져서 네이버 스마트 렌즈를 이용해 스캔해 봤더니 이름이 데이지라고 나왔다. 잡초인 줄만 알았는데 데이지였다니. 괜히 데이지라고 하니 더 예뻐 보였다.(사람의 마음이란..)

데이지라고 하면 보통 하얀색을 많이 떠올린다.

하지만 데이지는 흰색, 노란색, 분홍색, 붉은색도 있며 종류도 크리핑 데이지, 아프리칸 데이지, 블루데이지 등으로 여러 가지이다.
데이지 daisy 기본정보
원산지: 유럽 서부
꽃말: 희망, 평화, 사랑스러움, 아름다움
개화시기: 봄-초여름
크기: 30-50cm
가을에 씨를 뿌려 봄에 꽃을 본다. 대표적인 봄꽃
적정온도: 15도 내외
(25도 이상이면 꽃이 시들 수 있다.)
햇빛이 풍부한 걸 좋아하고, 양지일수록 꽃이 예쁘다.
물 주기: 겉흙이 마르면 흠뻑 준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Daisy라는 영문 이름은 Day's Eyes라는 영문이 변형된 것인데 데이지의 꽃이 해가 뜨면 고개를 들고 해가 지면 고개를 내리기 때문에 태양의 눈이라는 의미를 가졌다고 한다.
*여기서 day는 태양, 햇빛을 의미한다.

우리 집 정원의 데이지는 내가 심지는 않았고 작년에 이사오기 전에 누군가가 심어뒀던가 아니면 우연히 우리 정원에 뿌리내린 친구 같은데 덕분에 예쁜 꽃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
마지막으로 뜬금없지만 좋아하는 노래 중에 Wave to earth의 Daisy라는 노래가 있는데 추천하며 마무리하겠다. 가사와 멜로디가 좋다!
https://music.youtube.com/watch?v=r_N6p3jZEas&feature=share
YouTube Premium
YouTube Premium에 가입하여 YouTube와 YouTube Music에서 광고 없는 서비스 이용, 오프라인 저장, 백그라운드 재생 혜택을 누려 보세요.
www.youtub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