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정보

삼세페에 대한 모든 것 (삼세페 뜻, 삼세페 노래 제목 및 가사)

차미박 2024. 1. 21. 08:35
반응형

며칠 전부터 눈에 띄는 광고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흥겨운 멜로디에 맞춰 감각적인 연출을 한 세트들이 나오고 그 위로 사람들이 춤을 추거나 언박싱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광고에서는 음악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귀에 쏙쏙 박히는 멜로디와 '삼세페~'라고 크게 반복해서 외치는 부분이 후킹포인트다.(우리 할머니는 이 광고를 보고 '저게 당최 무슨 광고여~'라는 감상평을 남겨주셨다.) 일단 삼세페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삼세페 (삼성 세일 페스타)

기간: 2024년 1월 1일-1월 31일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
-온라인: 삼성닷컴, 11번가, 쿠팡, 네이버,SSG, 티몬, 위메프 등
-오프라인: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코스트코, 일렉트로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전자랜드 등
행사 품목: TV, 세탁기, 모니터,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플러스, 조리기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등 비스포크 가전,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북, 갤럭시 워치 등 모바일기기, 하만카돈 등 오디오 기기
 
삼세페 기간동은은 단순히 가격을 저렴하게 파는 것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온 오프라인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전자제품을 많이 사면 많이 살수록 묶어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에 혼수나 이사처럼 한 번에 많은 양을 살 때 유리한 이벤트다.
 

 
 

#유명한 삼세페 광고와 광고노래

사진을 누르면 영상 링크로 넘어간다.

 
나만 그런게 아니었는지 네이버에 삼세페를 치면 뜻과 함께 노래가 가장 먼저 나온다. 그리고 삼세페에 나오는 노래가 진짜 있는 건지 어떤 노래인지를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다.
 

 
 

#삼세페 노래 원곡은?

 
 
 

 
 
 
 
하지만 삼세페에서 배경으로 나오는 음악은 실제 음원이 있는건 아니고 삼성전자에서 삼세페용 음악을 만들었다.(2023년도 삼세페 광고음악으로도 쓰였다) 하지만 완전 새로운 건 아니고 기존의 곡을 편곡해서 만든 것 같았다. 공식적으로 삼성전자에서는 어떤 곡을 샘플링이든 편곡을 해서 만들었는지 밝히지는 않았지만 인터넷에서는 다양한 추측들이 나오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Ricchi e poveri(리키에 포베리)-Mamma Maria가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된다. Ricchi e poveri는 이탈리아 팝 그룹으로 1967년에 제노바에서 결성되었고 Mamma Maria는 1982년 발매되었다.
 

Ricchi e poveri
Mamma Maria-Ricchi e poveri

 
 
 

#삼세페 노래 가사

Quando mi guardi non so
Che cosa fare
당신이 나를 쳐다볼 때 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Mi sento stregato da te
Mi batte il cuore
당신에게 홀딱 빠졌어요. 가슴이 두근거려요

Tu fai il primo passo però
Ti prego non dire no
당신은 첫걸음 내딛고 있군요,
제발 싫다고 하지 마세요

Ma tu mi fai impazzire
당신은 나를 미치게 해요

Sam Se Pe
삼세페
Mi vien da gridare il nostro amore
우리들의 사랑을 외칠 수 있어요

Sam Se Pe
삼세페
La vita che voglio porta il tuo nome
내가 원하는 삶에는 당신이 있습니다

Sam Se Pe
삼세페

 

 
이 노래에 대한 인기는 삼성전자측도 알았는지(당연히 이 음악을 만들 때 엄청난 돈을 쏟았으니 당연히 유명해질 거라고 생각했으려나?) 광고용 짧은 영상보다 긴 댄스버전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아래와 같은 멘트를 남겼다.
 
 

 

삼세페 음악 풀버전(댄스버전)
 

 
 
음악은 이탈리아 느낌인데 영상은 옛날 홍콩영화같은 느낌이 든다. 음악, 연출, 연기등이 모두 잘 떨어진 좋은 광고였다.
 


 
삼세페의 뜻, 혜택, 이벤트, 광고음악에 대해서 알아봤다. 한편의 광고가 주는 힘은 대단한 것 같다. 이 광고 역시 삼성의 광고 회사 제일기획에서 기회, 제작했.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아래 제일 기획에서 발행한 이 광고에 대한 메거진을 참고해 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삼성전자 ‘삼세페’ 캠페인 인기 – 제일기획 매거진

삼성전자의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삼세페)’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magazine.cheil.com

 
뭐니 뭐니 해도 가정제품 살 때 가장 중요한 건 발품을 팔아 이리저리 찾아보고 저렴하게 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위의 내용 참고해서 저렴한 가전제품 구매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