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가 연일 뜨겁다.
간단하게 chatGPT는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채팅서비스다. 챗 GPT는 일론머스크(테슬라 창업자)와 샘알트만(와이콤비네이터 창업자) 등이 함께 설립한 오픈 AI에서 개발했다.
chatGPT에 대한 내용들은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뉴스에서 인터넷에서 귀와 눈에 때려 박듯이 나와서 알고 싶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알면알수록 흥미로웠고 정말 활용만 잘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블로그에. 나는 추진력이 강한 사람이니 일단 사용해 보자 다짐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일단 가입부터 해보자.
네이버에 챗gpt 라고 치면 맨 위에 웹사이트가 나온다. 클릭해서 들어간다.
들어가서 TRY CHATGPT가 적힌 보라색 박스를 눌러준다
뜬금없이 인간을 확인하라고한다. 일단 우리는 인간이니까 시키는 대로 해주자.
누르니 내가 예상했던 화면이 안 나온다. 보통 Log in이나 Sign up 중 고를 수 있는 창이 나와야 하는데 (나온다고 했잖아요...... 왜 안 나와요...) 왼쪽에는 알 수 없는 말이 있고, 오른쪽에는 로그인 같은 느낌의 초록창이 떠서 자세히 보니 Plus라는 말이 있고 아마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로그인하는 창인듯했다.
맨 처음에 저 왼쪽의 "ChatGPT is at capacity right now"라는 말이 수용할 수 있다는 말인 줄 알았는데 (capacity 학교 다닐 때 능력, 수용이라고 외우지 않냐고요) 알고 보니 꽉 찬, 만원의 이라는 뜻도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chat gpt의 용량이 꽉 찼다는 말... ^^ 이게 뭔 말이고 찾아보니
잡았다 범인 요놈.. 사용자가 몰리는 시간에 접속자가 제한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랬던 거였다.. 그리고 내가 혼란스러웠던 부분은 저기 저 큰 글자 아래 작게 나오는 문장들이었는데 당최 뭔 말인지 모를 말들이 적혀있었다. 그러다 몇 번 저 페이지를 다시 들어가 보면서 알게 된 건 그냥 저건 챗 gpt가 마음대로 말하는 문장이다...ㅎㅎ
똑같은 화면인데 저렇게 글이 바뀐다. 지금 챗 gpt상태에 관해 5행시도 짓고 시도 짓고, 라디오 광고 스크립트도 보여준다. 저기 노란색으로 칠해진 부분들을 보면 테스트를 하고 있고 기다려달라고 하고 웹사이트에 높은 트래픽이 있다는 등의 내용이 들어가 있다. 아마 chat gpt로 저런 것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려고 한 것 같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하는가? 뭐 그냥 기다려야 한다. 트래픽이 풀릴 때까지... 하지만 할 수 있는 한 가지는
트래픽이 정상화가 되었을 때 알려달라고 하는 것.
저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이런 창이 뜨고 완료된다.
서비스가 복구되면 메일로 안내해 줄 듯하다.
오늘 챗 gpt 가입하는 법 사용법을 쓰려고 했는데 입구컷당해서... 얼떨결에 오류해결법에 대해 포스팅했다.
트래픽이 풀리고 이용이 가능하게 되면 다시 chat gpt 가입방법, 사용방법은 포스팅해야겠다.
메일이 오면 추가 포스팅도 넣도록 하겠다!
챗GPT가 추천 하는 영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 (chat gpt 사용해서 블로그 쓰기) (0) | 2023.03.01 |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