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지텍 키즈투고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 'keys to go' keyboard 한달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차미박 2023. 1. 30. 22:10

본문

반응형

한달전에 아이패드용 키보드를 샀다. 원래 한성 BK300을 쓰다가 작동일 잘 안되서 건전지 문제인줄 알고 건전지를 바꿨는데 그래도 뚝뚝 끊기는 현상이 계속되어서 바로 새로운 키보드를 찾았다. 우선 내가 한성키보드를 쓰면서 만족했던 부분과 불만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키보드를 찾았다. 나의 조건은 3가지 였다.

1.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정도로 조용할 것
최근에 토요일마다 도서관에 가기 시작했는데 물론 책을 읽는것도 좋지만 가끔 패드로 글을 쓰고싶다는 생각을 한다. 그런데 도서관에 경고문으로 소리가 크게 나는 키보드는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있어 한성 키보드는 쓰질 못하고 있었다.

2. 가지고 다니기 편할 것
글을 쓰는게 뭔가 마음먹었을 때 뿐아니라 아무때나 생각나서 쓰고 싶을 때도 있는데 기존에 키보드는 크기가 애매하게 크고 또 건전지까지 들어있어 생각보다 무게가 있었다. 패드와 함께 자연스럽게 들고다닐 키보드가 필요했다.

3. 가격은 너무 비싸지 않을 것
키보드에 10만원 이상 쓰고싶지는 않았다.

이상을 고려했을때 선택한 키보드가 [로지텍 키즈투고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 keys to go 였다.

원가는 79,900원 이라고 나오고, 네이버에서는 할인해서 69,900원에 구매가 가능했다. 조금 더 발품을 팔아 ssf쇼핑몰에서 쿠폰 적용해서 53,910원까지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걸 발견했고, 또 네이버 포인트로 3,910원을 사용해 50,000원에 구매했다.


실물 키보드. 무광이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

한손 올려놓았을때 사이즈. 왼쪽끝에서 오른쪽 끝을 한뼘에 잡을 수 있다.

오른쪽에는 전원과 충전 단자. 저 충전 단자에 처음에 사소한 문제가 있었는데 usb가 안들어 갔다. 아무리 쑤셔넣어도 안되서 불량이라고 생각하고 교환하려고 교환 글까지 다 써놓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넣어보자는 생각으로 힘을 다해서 쑤셔 넣었더니 들어갔다. 아마 입구쪽에 단자 모양이 덜 깍였던지 해서 막혔던것 같다. 여튼 그래서 또 기다리기도 귀찮아서 그냥 쓰기로 했다.

충전을 하면 이렇게 초록색 불이 깜빡인다. 불편한게 충전이 얼마나 된건지, 또 얼마나 배터리가 남았는지 확인을 할수가 없다. (내가 못찾는건지 없는건지 모르겠다) 그래서 필요할 때 꺼지지 않게 미리미리 충전을 해둬야 할 것같다.

제일 중요한것 중에 하나였던 소음부분. 이부분은 만족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손가락이 키보드와 부딪치며 나는 마찰음은 어쩔 수 없는거라 소음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겠다. 이 전에 쓰던 한성 키보드와의 소리 차이를 영상으로 찍었다. (한성이 좀 큰편인것 같긴 하다.)

로지택 키즈투고 소음. 조용한 편이다.
한성 BK 300 소음. 이건 많이 시끄러운편.

근데 그저 조용하다고 좋은게 아니다. 사실 나는 도서관만 아니면 한성 BK 키보드를 쓰고 싶다. (BK의 키감은 굉장히 좋다. 과연 가성비 갑의 키보드) 로지택의 키보드가 소음이 적은 이유가 밖에 커버? 처럼 본체가 부드러운 가죽 같은걸로 씌여있고 키보드 버튼의 높낮이가 거의 없어서인데, 이 두가지의 이유로 오타율이 굉장히 높다(나만 그런걸 수도). 그리고 비교적 힘을 주어서 눌러야 하기 때문에 많이 누르면 손가락이 아프다. 그래도 표면의 촉감이나 눌려지는 키감은 좋지만 그래도 오타가 자꾸나면 짜증이밀려온다.

그리고 앞서 말한 세가지 고려사항중 휴대성은 정말 좋다. 우선 아이패드 프로와 가로사이즈가 거의 동일하다. 그말은 패드 파우치에 함께 쏙 넣을 수 있다는 말.

안에 들어가 있으면 거의 키보드가 들었는지 안들었는지 시각적으로나, 무게로나 알수가 없을 정도로 존재감이 없는 키보드다. 휴대성은 갑이라고 할 수 있다.
-
모든것을 고려했을때 별점은 5개 만점에 3개. 거의 3만원을 저렴하게 사서 괜찮은거지 원가를 주고 샀으면 조금 아까웠을 것 같기도 하다.

휴대성 ⭐️⭐️⭐️⭐️
무소음 ⭐️⭐️⭐️
키감(촉감) ⭐️⭐️⭐️
키감(정확도) ⭐️
디자인 ⭐️⭐️⭐️⭐️

이상 아이패드용 로지텍 키즈앤투고 블루투스 키보드 1달 후기였다!

아참, 이 키보드를 사고나서 한성 BK300 키보드가 언제 그랬냐는듯이 잘 작동이 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집에서는 한성 키보드를, 밖에 나갈때는 로지택 키즈투고를 번갈아 가며 호화로운 블루투스 키보드 생활을 누리고 있다 ... ^^. 여튼 두가지의 장점만 모아둔 키보드가 언젠가는 나왔으면 좋겠다 !

댓글 영역